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조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공지사항

낙동강‘힐링명소’완성... 구미 낙동강 제2캠핑장 1월 24일 정식 개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6-01-21 조회수 42

- 10×10m 대형 사이트 50면 및 미니골프장 등 갖춰 

- 17일부터 사전 예약 시작… 구미시민 사용료 20% 상시 감면 혜택


구미시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도심 속 자연 친화적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구미 낙동강 제2캠핑장’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오는 1월 24일 정식 개장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존 낙동강 캠핑장의 폭발적인 이용 수요에 대응하고, 더욱 쾌적한 캠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8월 착공해 총 3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낙동강 체육공원 일원에 오토캠핑 사이트 50면 규모로 조성되었다.


새롭게 문을 여는 제2캠핑장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객의 편의를 극대화한 ‘넉넉한 공간’이다. 각 오토캠핑 사이트를 10×10m 규모로 큼직하게 조성하여 대형 텐트나 카라반 이용 시에도 여유로운 캠핑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캠핑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샤워실(2개소) ▲화장실(2개소) ▲세척실(1개소) 등 최신 편의시설을 완비했으며, 가족 단위 방문객을 고려한 ▲어린이 놀이기구와 ▲미니 골프장을 함께 조성해 캠핑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복합 휴양 공간으로 꾸몄다.


기존 구미 낙동강 캠핑장은 카라반 15면, 오토캠핑 75면 등 총 196개소의 시설을 갖추고 지난해(2025년) 연간 18만 명이 찾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제2캠핑장 개장으로 고질적인 예약난을 해소하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제2캠핑장의 이용료는 1일 기준 비수기 3만 원, 성수기 4만 원으로 책정되었다. 특히 구미시민은 거주지 인증을 통해 비수기와 성수기 구분 없이 사용료의 20%를 상시 감면받을 수 있다.


캠핑장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1월 17일부터 구미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낙동강 제2캠핑장은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강바람을 맞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체류형 캠핑 공간”이라며, “방문객들이 일상의 피로를 풀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시설 관리와 안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