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10일~12일, 금오산분수광장에서 종합예술축제
-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0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3일간 금오산분수광장에서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지회장 이정섭) 주관으로「제12회 금오예술제」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개최해 온 금오예술제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와 산하 7개 지부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 종합예술제로서, 구미문화예술동아리 페스티벌과 연계하여 풍성하게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추석연휴에 이은 주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시민과 예술가들이 소통하는 화합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10일 금요일 오후 4시 동아리페스티벌 경연 무대를 시작으로 불쇼, 시민오케스트라 공연, 지역예술발전에 공헌을 한 예술인을 선정하는 예술대상 시상식 및 초청가수 손빈아 등 다양한 예술공연이 준비되어 있고, 10월 11일 토요일에는 오후 3시, 예갤러리에서 인형극 ‘겨울이야기’공연, 금오산 분수광장에서는 제25회 구미국악제가 펼쳐지며, 마지막날인 일요일에는 제37회 구미전국가요제가 개최된다. 더불어 페이스페인팅, 만들기 체험 등 무료 체험 부스도 상시 운영된다.
이정섭 구미예총 지회장은“지역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 등 문화행사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풍성한 지역예술축제로 거듭나겠다.”고 전하였다.
금오예술제 공연 관람료는 무료이고, 동아리페스티벌 경연 및 공연 일정 등 기타 문의는 (사)한국예총 구미지회(054-451-44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