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구미시-SK실트론 온택트 프로젝트 협약식

구미시에서는 지난 27일 오후 4시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SK실트론, 구미종합사회복지관,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5개소, 구미사랑고리은행, 사회적기업 맛사랑, 구미새마을중앙시장상인연합회 등이 상호협력하는 ‘sefety Net 협의체’를 구성, 결식노인을 위한 무상 도시락을 제공하는 『온택트 프로젝트』협약식을 가졌다.

‘온(溫)택트 프로젝트’는 sk실트론 임직원 690명의 자발적인 성금과 회사기금으로 1억3천여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미시에 지정기탁하고 민간합동으로 다자간 업무협약을 맺어, 코로나19로 결식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인 노인4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도시락 75,000여개(1억3천만원상당)를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급식지원 행정적 지원을, Sk실트론은 사업비를 후원, 종합사회복지관, 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노인 급식제공 도시락 배달, 사회적기업 맛사랑은 도시락 밑반찬 만들기, 구미새마을중앙시장상인연합회는 반찬 조리를 위해 필요한 식자재 원활한 공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민관의 다양한 이해관계가 함께 취약계층 지원과 더불어 지역상권 살리기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

sk실트론 장용호 사장은, “코로나19로 팬데믹은 노인, 아동 등 취약계층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구미지역에서 끼니를 거르는 분이 한 사람도 나오지 않도록 구미시 등 여러기관과 힘을 모으겠다” 며 “우리 사회의 문제를 공감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사회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의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지역의 노인과 아동의 결식을 방지하기 위해 도시락 후원을 해 준 sk실트론 장용호 사장과 임직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리고 함께 해준 기관 단체장님께도 감사드린다”라고 하며, ‘노블레스 오블리주’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실천해 오고 있는데 무한한 존경을 보낸다”고 전했다.

SK실트론은 결식 노인·아동 도시락 지원, 소방서 소화기 보급, 구미사랑상품권 구입(4억원), 마스크 및 손세정제 지원 등 구미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