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2022년 구미시 환경정책위원회 회의

ㅁ 2022년 구미시 환경정책위원회 회의

구미시는 6. 16.(목) 14:00 구미시청 3층상황실에서 환경시책 결정과 자문 역할을 담당하는 학계, 환경단체, 연구기관, 산업계, 공무원 등 민관학계 전문가 18명으로 구성된「구미시 환경정책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구미시 환경정책위원회는 지난 2015.9.15일 발족하여, 위원회 임기만료에 따라 2021.12.18.일 18명의 민ㆍ관ㆍ학계 전문가들로 재구성되었다.

이날 주요 회의 안건은 구미시 탄소중립ㆍ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등 심의를 비롯하여 구미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및 2022년도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환경관련 시책의 심도 있는 질의 토론결과 환경정책에 관련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이 도출되었다.

위원장인 배용수 부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향후 환경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기후변화 대응 이행체계 구축, 맑은 공기로 숨쉬는 환경 조성, 시민공감 생태도시 기반 확충 등 시민 중심의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중립삶터 기반 구축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고 말했다.

ㅁ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회의

구미시는 2022. 6. 16.(목) 10:3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정기회의를 개최하여, 구미시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 정책 방향을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는 새롭게 위촉하는 위원 3명에게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2년 구미시와 유관기관의 주요 추진사업, 2021년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간담회 결과보고, 기타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하여 유관기관 간 외국인·다문화가족 지원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구미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협의회」는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계획, 상호 협력사항, 지역공동체 구현에 관한 사항을 협의·자문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구미시, 경찰서, 교육지원청, 대구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구미출장소 등 다문화가족 유관기관과 전문가, 다문화 가족 대표들이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변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오늘 참석하신 위원님들의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도출된 고견을 수렴하여 외국인·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현장성을 높인 다양한 정책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구미시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의 행복한 가족생활 영위를 위한 맞춤형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