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제27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 ㆍ 부모교육특강 슬기로운 부모학교 개강

ㅁ 제27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

구미시에서는 5.24.(화) 13:00 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회장 최경호) 주관으로 학생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구미노인대학은 노인으로서의 자질 함양과 즐거운 노후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관리, 인문학 강의, 명사특강, 문화탐방 등 다양한 수업으로 매주 화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2시간 동안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학식에는 노인강령 낭독, 경과보고, 입학허가서 수여, 입학생 선서, 축사, 교과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입학의 기쁨과 앞으로 펼쳐질 배움의 길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 찼다.

이재호 학장은 “노인대학에 입학하는 130여명의 학생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변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을 위한 용기 있는 도전에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한 해 동안 다양한 강좌를 통해 배우고 익히며 유익한 대학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1995년 첫 개강으로 금년 27기를 맞이하였으며, 총 4,336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배움의 요람지이다.

ㅁ 부모교육특강 슬기로운 부모학교 개강

구미시는 5월 10일(화) 오전 10시 구미시립상모정수도서관에서 5월 가정의 달 기념, 부모교육 특강‘슬기로운 부모학교’를 개강했다.

자녀양육과 교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부모의 어려움에 대한 공감, 자존감 회복법, 자녀와의 대화법 등의 강의로, 자녀와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갈등회복에 기여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TOP인재개발원 정소영 대표를 초빙해 5월 31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4차시로 운영하며,
(▲1차:부모의 자존감을 회복하라 ▲2차:마음의 소리를 듣는 대화기술 ▲3차:자녀와의 갈등 해결 ▲4차:미래형 인재양육을 위한 부모)
코로나로 인한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로, 깊어진 가정 내 스트레스 극복과 행복한 가정환경을 위해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의 시간을 갖는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 관장은 “이번 부모교육 특강으로 자녀와의 소통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양한 강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