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구미시는 5월 28일(금) 10:00 시청 4층 대강당에서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의 의견을 대변하기 위한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회』위원 35명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하였다.

제4기 구미시 아동참여위원은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관내초ㆍ중ㆍ고등학교와 구미교육지원청의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만9세에서 만18세 미만 아동 35명으로 구성된다.

주요활동 내용으로는 아동의 권리에 대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회의, 캠페인, 토론회 등 6개 분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별로 나뉘어서 활동하게 된다.

오늘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1부에서는 위촉장 수여, 아동참여위원의 활동다짐 선서, 추진경과 보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관내 52개교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강사를 초빙하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란 무엇인가? 아동참여위원의 역할,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임원선출과 향후 활동계획에 대한 논의시간을 가졌다. 임원은 위원장 1, 부위원장 남1, 여1, 서기 1, 6개 분과(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 위원장 6명 등 총 10명의 임원을 선출하였다.

향후 일정으로는 6월에는 아동참여위원과 학부모 및 일반시민이 함께하는 『야호! 움직이는 소통 토론회』를 통해 시정에 관한 아동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예정이며, 7월에는 『아동권리 캠페인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 만들기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영희 아동보육과장은 “아동친화도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아동참여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아동의 눈으로 바라보는 구미시는 현재 어떤 모습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아동 관련 시책에 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