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구미시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할동사례 발표회

구미시에서는 12. 17(목) 시청 상황실에서 여성친화도시시민참여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동사례발표회’를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유공 수상자 김종이님, 김명순님에게 구미시장 표창패를 수여했고, 2020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했던, “그림책과 마술로 찾아가는 평(등하고)행(행복한)성(양성평등) 이야기”및 시민참여단의 활동사례를 함께 참관했다.

시민참여단이 올 해 처음 시작한 평ㆍ행ㆍ성 이야기는 그림책과 마술을 활용한 양성평등 교육 사업으로 관내 13개 아동시설과 노인시설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공공시설 및 어린이놀이시설 모니터링, 공중화장실 안심비상벨 점검, 불법촬영기기 점검, 벽화그리기, 금요장터 홍보활동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여러 가지 정책제안과 활발한 활동을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제약이 있었음에도 활약해 주신 시민참여단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구미시가 더욱 변화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원활한 통로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제3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2019년 4월 24일에 52명으로 구성되어 ‘평등실현과 돌봄’, ‘안전과 편의증진’, ‘참여 및 지역공동체’, 3개 분과로 나뉘어 2021년 4. 23까지 활동하며, 2021년 3월 중 제4기 시민참여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