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제57회 도서관주간행사 풍성하게

구미시에서는 제57회 도서관 주간 (4. 12. ~ 4. 18.)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중앙도서관을 비롯하여 인동, 상모정수, 양포도서관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별로 작가강연, 공연, 체험강좌, 원화전시, 영화상영 등 다채롭게 준비하였으며 강좌와 공연은 최소 인원 모집으로 코로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진행한다.

▶ 중앙도서관 – 인문학 및 지역작가강연·체험강좌·도서전시·원화전시
4월 12일부터 16일까지 오후 2시 구미시민을 대상으로 서양미술, 클래식 음악, 건축학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예술 속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며 17일(토) 11시에는 ‘동네서점 그림책산책’에서 ‘김민지 그림책작가’를 초청하여 유아 동반 보호자를 대상으로 그림책 특강 및「어떡하지」즉흥인형극을 진행한다.

전시회로는 사서가 추천하는 <이달의 추천도서>, 원화를 전시하는「나는 안중근이다」가 4월 한 달간 운영되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삼일운동 팝업북 만들기(17일)▴어린이 정리수납교실(18일) 강좌를 진행한다.

▶ 인동도서관 – 작가강연·체험강좌·도서전시·원화전시
4월 17일(토) 오후2시에는 지역 작가인 ‘김종헌 동시작가’의 <우리 아동 문학의 탐색>이라는 주제로 문학강연을, 18일과 24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화분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체험강좌를 진행한다. 또한 4월 한 달간 <한국 그림책 100선> 도서전시와 <고향에서 놀던 때가 그립습니다> 원화를 전시한다.

▶ 상모정수도서관 – 시립합창단공연·체험강좌·도서전시·원화전시
코로나에 지친 시민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할 시립합창단 공연이 4월 17일(토) 오후 4시 1층 로비에서 펼쳐지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강좌 ▴책갈피만들기(17일) ▴레진공예굿즈만들기(18일)와 ▴가족영화 <신비아파트>를 17일 오후2시 상영한다. 이밖에 <한국그림책100선> 도서전시와 <곰과 피아노> 원화를 전시한다.

▶ 양포도서관 – 작가강연·책놀이·연극놀이·체험강좌·원화전시
4월 15일(목) 10시 ‘시사만화가 김수박 작가’를 초청하여 시사만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김수박 작가는「문 밖의 사람들」「사람냄새」「메이드 인 경상도」등을 집필한 대표적인 지역 시사작가이다.

17일(토)에는 어린이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명화를 재해석한 다양한 그리기와 만들기▴화전 만들기▴화분에 식물심기 등 체험강좌를, 18일(일)에는 ▴연극놀이와 책놀이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우리가족 다독다독, 자원봉사 독서캠페인, 원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과년도 잡지 배부, 두배로 대출데이, 연체자 구제 이벤트는 도서관별로 4월 12일 ~ 18일까지 진행한다.
작가초청강연, 체험 강좌 등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도서관별 상세 일정과 내용은 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서관주간은 1964년 한국도서관협회 주최로 시작되었으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도서관주간’으로 정하여 전국도서관에서 지역주민들과 다양한 독서행사를 개최한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