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퇴근길 랜선타고 ON 굿 이브닝 구미 3강

구미시는 3월 25일「제1기 구미시정아카데미」수강생 40명을 대상으로 3강 구미시 도시환경, 보건‧복지, 인문‧체육 분야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장 시장은 명탐정으로 변신해 구미의 도시환경, 복지 등 시민들의 일상과 밀접한 분야들의 문제점을 파헤치며 시민들의 답답함을 해결해주는 테마로 강의를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3강은 분야별 핵심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백신접종, 쓰레기 종량제 봉투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다루며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통합신공항 최고 배후도시, 전국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상황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희망찬 구미에 대한 기대감을 안겨주었다.

특히, 강의 기간 내내 구미 곳곳에서 홍보활동을 펼친 전국체전 마스코트 새롬이와 행복이는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 영상코너를 통해 금리단길, 신평 벽화마을, 양포도서관, 복합스포츠센터 등 시설물을 소개했다.

3주간 진행된 강의의 마지막 시간에는 소중한 시간 내어 참여해준 구미시민 사회자를 비롯한 40명의 수강생들과 랜선 수료식을 진행하며 아쉬움과 감사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시민들과의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새로운 소통 창구를 개설하고 시민들에게 신선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었던 전환점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기 위해 고뇌하고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시정에 담아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온라인 구미시정 아카데미의 호응에 힘입어 구미 농산물과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홈쇼핑을 4월 8일(목) 19시에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할 계획을 밝혀 시민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