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선산 산림 휴양타운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구미시는 선산「산림 휴양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시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2021. 11. 8.(월) 16시 선산읍 행정복지센타(2층) 회의실에서 시장, 도·시의원, 선산읍 기관ㆍ단체장,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본 사업은 산림휴양ㆍ치유ㆍ문화ㆍ체험 등과 첨단산업이 공존하는 살기 좋은 행복도시 조성을 위하여 2022년부터 2027년까지 선산읍 노상리 산8-2번지 일원(선산뒷골) 면적 120ha(총지적 313ha)에 총 사업비 320억원(녹색자금 42억, 국도비 141억, 시비 137억)을 연차적으로 투자하는 대형 산림프로젝트 사업이며 숲이 주는 혜택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는 체류형 산림복지 관광 사업이다.

따라서 구미시는 본 사업이 시민들의 삶과 밀접하고 관심이 높은 만큼 사업의 추진배경·방향 및 세부사업에 대해 지역 주민들에게 사전 설명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고자 이번 주민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장세용 구미시장은 선산「산림 휴양타운 조성」사업은 선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코로나 19 등으로 힘든 시민들의 삶의 희망과 여유의 안식처를 만들기 위한 사업인 만큼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 행복지수 향상에 적극 기여 하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