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제15회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북 콘서트 ㆍ 구미시 청년참여 거버넌스 워크숍

ㅁ 제15회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북 콘서트

구미시는 11월 25일 오후2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구미시민 99명이 모인 가운데, 올해의 책 정재찬 작가를 초청하여 ‘올해의 책 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한책하나구미운동」은 해마다‘한도시 한책 읽기’를 목표로 구미시 올해의 책을 선정하여 전 세대가 함께 읽고 소통하는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올해의 책 선정, 선포식, 독서릴레이, 전국독후감공모전 등 올해의 책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북 콘서트는 한 해 동안 올해의 책을 읽어온 시민들을 위한 행사로,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소통·공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가을의 정취를 더해주는 디베아 콰르텟 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코로나19 현실 속에서 잊고 지낸 소중한 것들을 시를 통해 다시 일깨우고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정재찬 작가의 따뜻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한책을 통해 코로나블루시대에 맞서 지친 일상을 되돌아보며 독서·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 구미시 올해의 책 북 콘서트는 오는 12월 1일 오전 10시에‘구미시’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ㅁ 구미시 청년참여 거버넌스 워크숍

구미시는 11월 25일(목) 15:30 구미청년창업LAB (구미전자정보기술원 혁신관)에서 청년정책참여단, 청년정책위원, 청년창업CEO, 대학 학생회, 청년문화예술인 등 50여명과 함께 청년참여 거버넌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구미를 잇는 따뜻한 청춘, 힘나는 이야기’의 부제로 총 3부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의 1부는 구미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한「청년의 정책, 앞으로의 비전설계」특강, 2부는 청년정책 관련 토론 및 게임을 통한「청년 거버넌스 네트워킹」, 3부는 청년공감토크를 위한「청년토크살롱」으로 구성되었으며, 장세용 시장은「청년토크살롱」에 참여하여 구미시의 청년정책, 청년창업 등 다양한 주제로 청년과 이야기하고 함께 게임에 참여하는 등 청년과 다방면으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청년들이 네트워크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우리시는 지역 청년들이 구미에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청년이 주도하는 정책을 통한 구미형 청년정책 추진에 앞장설 것이며 청년들도 구미시정에 많은 관심과 제안 등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