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구미시 무료법률상담실 법률상담관 위촉식ㆍ동네서점에서 만나는 지역작가 특강

ㅁ 구미시 무료법률상담실 법률상담관 위촉식

구미시는 2022. 4. 5.(화) 14:00,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무료법률상담실 법률상담관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법률상담관은 시 고문변호사 5명(성상희, 육심원, 윤주민, 백지은, 김승진)과 관내 변호사 5명(김판묵, 이성수, 강주오, 김승범, 유지훈)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김승범, 유지훈 변호사를 신규 위촉하면서 기존 8명에서 10명으로 확대 운영된다.

10명의 법률상담관은 “법률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의 법률적 권익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장세용 구미시장은 “시민이 필요로 하고 만족할 수 있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구미시 법률상담관으로서 봉사 정신과 책임감을 가지고 법률상담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ㅁ 동네서점에서 만나는 지역작가 특강

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3.23(수)부터 선착순으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동네서점 지역작가 특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4.5(화), 4.12(화) 2회 걸쳐 동네서점 삼일문고에서「나무로 읽는 삼국유사」의 저자 김재웅 작가의 인문학 특강, 금오산 일원에 자생하는 나무를 직접 보는 나무 생태인문학적 답사 ▶4.8~4.29 매주 금요일 총4회에 걸쳐 안은미 여행작가와 함께 매학정 버드나무길을 시작으로 구미의 구석구석 멋길을 걸으며 문화재와 구미의 역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환경 실천 운동인 줍킹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네서점 지역작가 특강은 동네서점 활성화 일환으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중에 있으며, 1,000여명이 참여했다.

김재웅 작가는 대구경북인문학협동조합 이사장 역임, 경북대학교 교양교육센터 교수로 재직중이며, 저서로는「인문학자들의 헐렁한 수다, 인문학 구미를 이야기하다」,「나무로 읽는 삼국유사」,「인문학 글쓰기」등이 있으며,
안은미 작가는 대한여행작가협회 여행작가지도사, 핵심강사협회 이사 겸 강사, 숲해설가, 포토그래퍼로 활동중이며, 저서로는 ‘여행도발’이 있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동네서점 지역작가의 특강을 통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지역작가에게는 창작의욕 고취를, 지역주민에게는 지역문학의 향유기회 제공과 더불어 동네서점을 알리는 시간이 되리라 본다며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지역주민들에게 실내를 벗어나 자연에서 사색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여 휴식과 치유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