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구미 소재ㆍ부품 융합지원센터 현판식, 상반기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ㅁ 구미 소재ㆍ부품 융합지원센터 현판식

구미시는 2월 17일(목)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유관기관 및 지역협의회 위원 등 15명이 참석하여‘구미 소재부품 융합지원센터’현판식을 갖고 지역 중소·중견기업 주도의 신산업 소재부품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에 나선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재부품 융합지원센터 현판식을 시작으로 △사업 홍보영상 시청△개방형 혁신랩 투어△전시관 관람 등 그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 후 경북구미스마트그린산단 지역협의회(의장 윤재호)회의를 개최하여,
‘21년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성과와 추진현황 공유 및‘22년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지역의견을 수렴하는 등 사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혁신적인 소재·부품의 사업화지원을 통해 기술력 있는 지역기업들을 발굴하고 자립력을 키워 지역 발전을 이끄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한편「소재부품융합얼라이언스」사업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주관으로‘20~‘23년까지
총사업비 200억을 투입해 기술/사업화 등 지원을 시작으로 개방형 혁신랩, 통합지원 플랫폼 및 공동활용장비 구축을 통해 사업수혜기업 52개사 평균 매출 15% 증가, 수출 17.3% 증가, 382명 고용 창출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었으며,

‘구미 소재부품 융합지원센터’는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제조와 창작을 위한 장비·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구미 산업단지 내 제조업체 혁신을 지원하고 지역기업 산업역량을 강화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

ㅁ 상반기 구미시 양성평등위원회 회의

구미시에서는 2. 17.(목) 10:3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상반기 양성평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양성평등 기금사업에 대하여 심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 2021년도 기금사업 결산 보고 및 2022년도 양성평등 기금사업 계획안 『구미시 여성친화 찾아가는 양성평등 현장 교육』 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졌으며, 양성평등 시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의견수렴 등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권재욱 위원장(구미시의회 의원)은 ‘앞으로도 책임감을 가지고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 성장하는 구미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양성평등 사업이 그동안 여성의 차별을 완화하고 여권 신장을 위해 애써왔다면 이제는 남성과 여성이 동등하게 함께 참여하고 누리는 양성평등한 여성친화 도시 조성에 양성평등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양성평등위원회는 양성평등 시책의 수립 및 시행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심의ㆍ의결하는 기구로 양성평등기본조례 제19조에 의거 설치 및 운영되고 있으며,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사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조성한 것으로, 구미시는 2005년부터 2021년까지 총89개 단체에 3억4천1백만원의 사업비를 사용하여 양성평등기금 고유목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