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공단도시재생혁신지구 지구지정변경을 위한 주민 공청회

구미시는 11월 10일(화) 오후2시 공단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기업체 관계자·근로자 및 관계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 지구지정 변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2019년12월27일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국토교통부 고시 제2019-83호)로 지정된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의 당초 계획하였던 사업부지 면적감소와 사업비 조정에 따른 수정된 사업계획(안)을 지역주민과 관계자에게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사업의 실효성 향상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 조성사업」은 구미시와 LH가 함께 노후된 산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단동 249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약2,000억원을 투입하여 창업기업을 위한 도시재생 첨단혁신성장센터와 행복주택, 근로자문화시설 등 및 기업오피스·상업시설 등을 복합으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발표자로 참여한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의 총괄계획가 홍경구 단국대 교수의‘제조뿌리산업 혁신 및 신산업 창출을 위한 자립형 순환 생태계 구축’이라는 공단 도시재생혁신지구 사업의 기본 방향과 근로자와 지역주민을 위한 정주인프라 개선, 바이오·헬스 산업과 창업생태계 플랫폼을 융합한 계획(안) 설명과 함께, 참여한 지역주민·근로자 및 전문가와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수원 도시환경국장은“지구지정 변경 승인 전까지 지속적으로 산단 근로자 및 지역주민과 소통하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이 노후된 구미1산단에 필요한 생활SOC 확충은 물론, 기존 뿌리산업과 의료·바이오 산업이 융합된 새로운 창업생태계 구축으로 구미시의 혁신성장 동력의 하나가 되도록 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