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금오시장일원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ㆍ제24회 노인의 날기념행사

ㅁ 금오시장일원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속가능한 재생사업 추진을 위하여 10. 14.(수) 오후2시, 원평1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협의체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금오시장 일원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협의체 발대식」를 개최하였다.

협의체는 주민 자발적 참여와 협력을 통한 거버넌스 체계 구축을 위해 사전 두 차례(8~9월)의 (예비)주민협의체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주민 스스로 협의체 정관(안)제정과 임원진을 구성하여, 금일 발대식을 가지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전수와 재생사업관련 질의응답, 기념촬영 순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의체 회장은 이수태(현:금오시장상인협의회장) 씨가 2년 동안 주민협의체 운영을 맡고, 현장코디네이터에는 박유경(현:구미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부회장)씨가 행정의 가교역할 및 주민 주도의 재생사업을 지원토록 함으로써 함께 위촉 되었다.

위촉장을 전수한 도시재생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재생의 가장 좋은 엔진은 “주민참여”이며 또한 공모사업 선정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열쇠임을 강조하며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ㅁ 제24회 노인의 날기념행사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제24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 14일 오후 3시 노인종합복지관 3층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지회장 최경호) 주관으로 기념식과 노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매년 대규모로 성황리에 열렸던 『노인의 날』행사를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시민들과 함께 극복하고자 5천만원의 행사비 전액을 반납하고, 지역사회 귀감이 되는 모범노인 선산읍 이봉득(남86세) 등 유공자 36명에게 구미시장 표창패 수여와 송정동 최경희(여, 76세) 등 27명에게는 노인회시지회장 표창패를 수여하는 등 간소하게 기념식만 개최했다.

최경호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은“반세기 이상 구미 경제발전의
초석이 되어 주신 우리 어른들의 희생적인 삶이 있었기에 오늘의 구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올 해는 시민 모두가 어려운 해 인 만큼, 우리 어른들이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잘 극복해 나가 시민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했고

장세용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어르신들의 땀과 열정으로 이룬 구미공단이 우리나라 경제성장 동력의 중요한 역할을 해 왔으며, 앞으로도 통합신공항이전에 따라 구미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하늘길이 열리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께서 앞장 서 달라”고 하면서 “오늘 표창을 받으신 유공자들에게도 축하와
감사를 드리고, 코로나19 예방수칙도 잘 지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