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인문독서 아카데미 개강

구미시는 8월 11일(화) 오전 10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질병, 인류 문화를 디자인하다’를 대주제로「인문독서아카데미」1차 강의를 개강했다.

3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석하여 질병과 인간이 어떻게 서로를 변화시키면서 개인과 사회 및 환경을 디자인해 가는지를 살펴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의는 9월 10일까지 매주 화,수,목 총 15회에 걸쳐 운영되고 2~3차 강의는 수혜의 폭 확대 및 개관기념으로 양포도서관에서 분산 운영한다.

△1차=질병과 인간의 역사(8.11~9.8 매주 화), △2차=미술과 환경(8.12~9.9 매주 수), △3차=인간과 음식(8.13~9.10 매주 목)으로 구성되어 강미경 교수정효찬 교수, 허혁 셰프 등 전문가의 다채로운 강의가 이어진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인문정신문화 고양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코로나19시대 시의성있는 주제로 지난 4월 선정됐다.
또한,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길위의 인문학, 도서관 지혜학교 등 다양한 공모사업을 운영 및 운영 예정으로 인문독서프로그램을 적극 펼치고 있다.

류상훈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기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