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상상+ 미래디자인단 발대식

구미시는 3. 23.(화) 오후 4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21년의 ‘보다 나은 구미’를 디자인해 나갈 2기「상상+ 미래디자인단」발대식을 개최하고 팀별 연구과제 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상상+ 미래디자인단」은 직급별 7급 1명, 8급 8명, 9급 21명 연령별 20대 21명, 30대 9명인 평균연령 28.3세의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을 지닌 30명의 직원들로 구성되었으며,

5개 팀으로 나뉘어 앞으로 1년간 인구·관광·도시재생·청년·교통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한 시책제안 활동을 펼친다.

각 팀은 2건의 연구과제(부서 제안 현안과제 1건, 시정 발전을 위한 자유과제 1건)를 선정해 자체 토론 및 자료조사를 실시하고, 정책개발 역량강화 워크숍과 국내 우수정책현장 벤치마킹으로 우리시 실정에 맞는 정책을 발굴·접목하고, 최종 연구 결과를 공유하여 구미시만의 특별한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기성세대가 갖지 못한 패기 있는 젊은 시각과 열정적 사고로 시정 전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구미시의 질적 성장을 견인 할 수 있는 창의적·발전적 정책을 제안 해줄 것”을 당부하며 “이번 활동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적절히 대응할 줄 아는 트렌디한 공무원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상상+ 미래디자인단」은 7급 이하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제안, 토론, 실질적 문제해결까지 일련의 정책 참여 과정을 통해 개인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상향식(Bottom-up) 의견 청취·수렴의 수평적 공론장 마련을 통한 시정 혁신 주도를 목표로 한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