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식품위해예방기동단 위촉 및 발대식

구미시는 3. 22.(월) 11:00에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식품위해예방기동단」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구미시 식품위해예방기동단은 2019년부터 2020년에 걸쳐 추진된 「식중독 세이프 가디언 사업」의 일환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전문 교육기관에서 식품위생에 관한 지식과 현장실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양성되었다.

이번에 출범하는 식품위해예방기동단은 식품위생감시 업무에 최소 10년 이상 활동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년 동안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기존 위생취약 집단급식소뿐 아니라 어린이급식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제공과 특히, 제102회 전국체전 기간 동안 식중독 발생 예방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구미시는 앞으로 식품위해예방기동관과 적극 협력하여 민과 관이 손잡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과 전국체전 손님맞이 및 성공적인 개최로 먹거리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 식품 안전도시 구미시라는 대외적 위상을 한층 더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린이 급식 등 집단급식소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라며, 특히 전국체전 기간 동안 식중독 발생이 없도록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