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12월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ㆍ 구미시립도서관 문화강좌 작품전시회

ㅁ 12월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구미시는 12월 9일(목) 오후 4시부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12월 공직자아카데미」에 한양대 국어교육과 정재찬 교수를 초청하여 직원 교육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교육대상은 접종완료자로만 구성하고 입장 시 발열 체크, 좌석 간 거리두기 유지, KF 94 마스크 전원 착용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였다.

정재찬 강사는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도서인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시(詩)가 주는 감동과 시를 통해 되돌아보는 우리의 삶과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다양한 주제의 공직자 아카데미를 통해 배경지식 함양은 물론, 환경변화에 능동적 사고와 행정혁신 역량을 키울 수 있었고 시민들과의 소통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미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바쁜 일상 속 메말라가는 감성을 회복하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배움과 자아성찰을 통해 어른으로 늙는 것이 아닌 어른으로 계속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ㅁ 구미시립도서관 문화강좌 작품전시회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는 상·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작품을 전시하는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기간은 △중앙도서관(12.7.~12.11.) △인동도서관(12.11.~12.31.) △상모정수도서관(12.9.~12.12.) △양포도서관(12.27.~1.7.)으로 도서관마다 상이하다.

이번 작품전시회에서는 데생&수채화, 사진영상, 서예 등 7개 강좌, 150여 작품을 전시하며 인동, 상모정수도서관의 경우에는 전시기간에 캘리그라피 체험강좌도 운영한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전시회는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1년동안 배운 실력을 보여주는 자리로서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문화강좌를 축소 운영하여 예전에 비해 작품수가 적어 아쉽지만 다들 수준 높은 작품을 출품하였으니 많은 시민들이 관람하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편 구미시립도서관 문화강좌는 올해 20개 강좌를 운영하여 670여명이 수강하였으며 매년 상·하반기 12주씩 진행, 상반기 강좌는 3월, 하반기 강좌는 9월에 개강한다. 또한 종강시 매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시대흐름을 반영하는 시민 맞춤형 강좌 개설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