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ㆍ 북구미 하이패스IC 1일 개통

ㅁ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구미시는 2021. 12. 1(수) 시청 로비에서 「희망2022나눔캠페인」 출범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이달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관내 기관‧단체, 기업체 및 시민을 대상으로 모금을 진행한다.

올해 구미시 희망모금액은 9억7천8백만원으로, ‘위드 코로나’시대 재난취약 계층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지난해 대비 107%로 상향 조정하였다.

출범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주요 기부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온도탑 제막과 함께 캠페인 첫 기부금 전달, 사랑의 온도 100도 이상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었다.

올해 아름다운 나눔 실천의“첫 기부”로 LG디스플레이에서 성금 3천만원, 효성티앤씨(주)‧효성화학(주)에서 성금 1천만원과 김장김치 2천만원상당, DGB대구은행에서 성금 2천만원, 농협구미시지부‧구미시관내농축협에서 성금 1천만원, MG새마을금고 구미시협의회에서 성금 1천만원, 영남에너지서비스(주)에서 성금 6백만원을 기탁하였다.

특히, 바른유병원 김정진 원장은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 구미 10호로 가입하고 1천만원을 기탁하여, 구미시 최초로 바른유병원 유영상 대표원장과 함께 부부 아너소사이어티로 기록되기도 하였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희망2021나눔캠페인」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구미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희망캠페인 시작 이래 구미시 최대 모금액을 기록했었다”며 “이번에도 다시 한번 구미시민들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2021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모인 성금은 지역의 저소득 계층 및 복지시각지대 위기가정 등에 긴급지원비(생계비, 의료비), 사회복지시설 기능 보강, 기획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나눔캠페인 기간동안 후원금품 기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시청 복지정책과(054-480-5123) 또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여 성금 및 성품 등 기탁에 동참 할 수 있으며,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구미시청 홈페이지, 버스정보시스템(BIS), 각종 시정홍보자료에 게재된 QR코드를 통한 기부도 가능하다.

ㅁ 북구미 하이패스IC 1일 개통

구미시는 12월 1일 14시부터 북구미 하이패스IC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날 구미시의회 김재상 의장과 함께 북구미 하이패스IC 개통 전 현장을 찾아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도 개통을 위해 힘써준 공사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북구미 하이패스IC는 구미시를 통과하는 경부고속도로 내 구미IC, 남구미IC에 이은 3번째 나들목으로, 지난 2019년 8월 착공 후 2년 4개월에 걸쳐 총 사업비 278억원(구미시 183억 분담)을 투입하여 공사를 마무리하였다.

선주·원남동, 도량동 등 인근 시민들은 북구미 하이패스 나들목을 이용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가능해져 고속도로 이동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
* 구미IC 이용 대비 주행거리 13km 단축, 통행시간 20분 단축

북구미IC는 무인으로 운영되고 하이패스 단말기를 장착한 승용차, 버스, 화물차량(4.5ton 미만)만 이용 가능하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북구미IC 개통으로 구미시 관내 어느곳에서도 고속도로 접근성 향상되어 교통물류비용 절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