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사업 협약

구미시는 9월 1일(수)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구미장미로타리클럽(회장 곽보라)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자궁경부암 무료 예방접종 사업』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구미장미로타리클럽은 만19세~45세이하 저소득 취약계층 145명을 위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비 8,700만원을 지원하며, 구미시는 대상자 선정 등 행정적인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향후 올해 연말까지 대상자 선정 후 내년 8월까지 구미장미로타리클럽에서 지정한 관내병원을 통해 접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궁경부암은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여성암중에서 1위가 유방암, 2위가 자궁경부암일 정도로 많이 발생하는 반면, 여러 암중에서 백신이 개발되어 있는 유일한 암으로 2016년부터 국가예방접종사업에 포함되어 만12세 이하 여아를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만17세 이하로 접종대상을 넓힐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1인당 60만원정도 하는 높은 예방접종비 때문에 이미 성인이 된 저소득층은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곽보라 구미장미로타리클럽회장은 ”자궁경부암의 발생률과 확실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이번 예방접종은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효과가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로타리클럽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장미로타리클럽은 1993년 창립된 여성클럽으로 장애인복지관 바리스타 카페 설치, 낙동강체육공원 식수대 설치, 시각장애인을 위한 차량지원, 집수리 지원, 이웃돕기 성금 및 성품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공헌해 오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