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제27회 구미음악제 ㆍ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간담회

ㅁ 제27회 구미음악제

구미시는 8월 19일 저녁 7시 30분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사)한국음악협회 구미지부(대표 김유환) 주관으로 제27회 구미음악제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제102회 구미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성공 기원의 마음을 담아 코로나블루로 지친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퓨전 클래식 공연으로 힐링하고자 기획하였으며,

구미시립합창단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제31회 구미전국학생음악콩쿠르 대상 수상자의 피아노 독주, 오페라 향랑 주요 아리아, 핑거스타일 기타 연주, 팬텀싱어 프렌즈(라 포텐짜)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김유환 한국음악협회 구미지부장은 “코로나블루로 지친 시민들에게 제27회 구미음악제가 전하는 감동의 울림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버틸수 있는 힘이 되길 바라며, 출연진 건강 상태 체크 및 공연장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공연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하였다.

ㅁ 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간담회

구미시는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가정, 귀화자 등 다문화가족 및 다문화관련 기관종사자들이 참여하는「찾아가는 다문화가족 간담회」를 7차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2021. 8. 19.(목) 17:00 가족행복플라자에서 다문화 및 외국인 관련 기관종사자 등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1차 간담회는 상생, 통합, 안전, 인권, 협력 5가지 핵심가치를 두고 일선에 다문화 사업을 수행하면서 체득한 다양한 의견과 보완점이 제안되었다.

특히, 결혼이주여성이 공공근로와 같은 사업을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 방안이나 취업지원프로그램 강화을 통한 실질적인 취업 연계 프로그램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우리사회가 다양한 문화적 가치를 존중하는 성숙한 사회로 발전하기 위해 구미시는 물론 각 현장에서 발로 뛰는 다문화관련 기관 종사자들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며,
“이번 감담회를 통해 건의된 많은 아이디어와 보완점을 정책수립이나 추진과정에 반영하여 다문화가족이 한국사회 정착단계를 넘어 사회구성원으로 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