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구미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업무협약 ㆍ 구미시 꾸러기 놀자학교놀이 활동가 간담회

ㅁ 구미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업무협약

구미시는 8월 13일(금) 14:00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 피해 아동 지원을 위해 구미시와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소방서 4개 기관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청 1층 통상협력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김한탁 구미경찰서장, 신동식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한상일 구미소방서장 등이 참석해 아동학대 없는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동학대 관련 신고접수 시 현장 출동, 응급조치 및 분리조치 등 아동안전을 위한 적극 대응 및 위기 아동 정보공유 △아동학대 피해 아동의 응급상황 발생 시 관계기관 협업을 통해 최우선으로 학대 피해 아동 지원 △아동학대 예방 및 정보에 관한 사항 상호 공유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아동학대 신고 시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고 공공분야에서 하나 된 든든한 울타리를 만들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협약을 통해 아동학대 없는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관계기관 간 더욱 긴밀한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라며 “실무적인 네트워크와 시스템 구축을 위해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ㅁ 구미시 꾸러기 놀자학교놀이 활동가 간담회

구미시는 8월 13일(금) 10:30 3층 상황실에서 놀이활동가를 대상으로 『구미시 꾸러기 놀자학교』운영 활성화 방안마련을 위한 상반기 평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아동친화도시 구미의 주력사업인 『구미시 꾸러기 놀자학교』는 상반기(4월~6월), 하반기(9월~11월) 관내 어린이놀이터 6개소(고아읍 초롱공원, 남통공원, 사곡동 물꽃공원, 오태중앙어린이공원, 구평동 별빛공원, 옥계 도담공원)에서 첫째, 셋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놀이터를 이용하는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 동안 진행된 『구미시 꾸러기 놀자학교』6개 팀별 활동에 대한 성과 보고와 함께 팀별 자랑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하반기 운영 활성화 방안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전래놀이지도사 전문자격증을 소지한 놀이활동가와 함께 한 아동들은 100여종에 이르는 전래놀이 활동을 통해서 두뇌발달, 상상력, 성취감, 창의력, 표현력, 집중력 등과 협동심, 배려심은 물론 야외에서 뛰어놀면서 전통놀이를 배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시는 현재 지난 4월 놀이활동가 신규양성을 수료한 14명을 포함하여 2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구평동 별빛공원에서 [1일 놀이활동가, 장쌤을 이겨라] 를 운영하여 아동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구미시 꾸러기 놀자학교』에 아동과 함께 참여한 학부모 A씨는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모처럼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 기분이 참 좋았고 건전한 놀이문화가 확산되어 바른 인성을 가진 아이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의 놀이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며 당부사항을 전했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