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스마트제조 인력양성사업 성과확산 컨퍼런스ㆍ제3인생학교 배움의 학당 개강

ㅁ 스마트제조 인력양성사업 성과확산 컨퍼런스

구미시는 4. 8(금) 14시 스마트그린산단사업으로 추진하는 스마트제조 고급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제조기업의 새로운 기회,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금오공대 스마트그린제조혁신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노규성 前한국생산성본부회장의 ‘디지털 전환 시대, 메타버스로 이루는 제조혁신’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패널 토론,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 국가의 메타버스 육성 정책 등 스마트제조혁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메타버스 기술이 지역 제조산업 현장에 적용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장세용 시장은 “지역의 많은 제조기업이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새로운 기회를 가지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메타버스 중심의 국책사업을 통해 제조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여 지역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ㅁ 제3인생학교 배움의 학당 개강

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4월 6일 수요일 10:00 해평면 복지회관에서 수강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인생학교, 『배움의 학당』교육과정을 개강하였다.

본 과정은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마을평생학습특성화 지원’ 분야 평생학습 공모사업으로 구미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는 2019년 도 내 시군 협의회 중 최초 선정에 이어 4년 연속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제3인생학교, 배움의 학당’은 지역 노인세대의 평생학습 참여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자는 의미로 기획되어, 디지털 문해(스마트폰 활용, 영상제작, 키오스크 활용법 등)교육, 치매예방 주산교육과 더불어 전통놀이, 떡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편성, 노인세대의 ‘결과가 있는 평생학습’을 만들어 가고 있다. 수업은 6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10시부터 2시간, 총 18회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김용보 구미시평생학습원장은 개강식에 참석하여 “구미를 대표하는 평생학습단체이자 마을평생학습 주민 활동가로서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평생학습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에 대응해 나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