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신노년세대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 포럼 ㆍ 구미시 청소년 지도위원 역량강화교육

ㅁ 신노년세대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 포럼

구미시는 11. 26(금) 오후 2시에 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권구일) 주관으로 유관기관 관계자 및 기업체 대표, 일자리사업 참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신노년세대 일자리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구미시 지역 만60세 이상 거주자 600명의 생활실태와 노인일자리에 대한 욕구를 파악하고, 취업실태, 희망직종, 근무형태, 취업희망 이유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신노년 세대를 위한 보다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계획과 다각적인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구미시 노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다양한 노인일자리 확대와 신노년세대의 노인일자리 욕구 해결을 위해 민간 영역의 양질의 노인일자리 모델개발과, 직종개발, 취업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노인일자리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정책 방안을 논의하였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의 경륜과 경험을 활용 할 수 있는 하나의 일자리를 더 만들기 위해 공기업, 민간단체, 기업체 등의 적극적인 협조와 협력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고령화사회 대비 노인일자리창출 인프라구축, 취업알선 및 교육 등 종합적인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을 매진하고 있다.

ㅁ 구미시 청소년 지도위원 역량강화 교육

구미시는 11. 26(금) 오후 2시에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3층 세미나실에서 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청소년지도위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였다.

읍면동 별 10명 내외로 구성된 구미시청소년지도위원은 총 300여명이 청소년의 비행 및 탈선 예방을 위한 선도활동을 비롯해 위기청소년 발굴, 청소년 유해환경 계도활동 등 청소년 보호활동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과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교육은 윤복만 교수님의 ‘웃음으로 공감하고 소통하자’라는 주제로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법과 청소년 선도를 위한 특강을 시작으로 청소년지도위원 간담회, 박정희대통령역사자료관 전시 투어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동문 사회복지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의 보호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이끄는 미래의 주역인 구미시 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