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이계천 통합ㆍ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착수보고회

구미시는 지난 10월 22일 「이계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이하 이계천복원사업)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여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생태환경 및 수생태계 건강성을 회복하고 도심하천을 맑고 깨끗한 수변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생태하천복원사업과 하천 유입 오염원을 차단하기 위한 비점오염저감사업 및 하수도정비사업을 통해 수질을 개선하여,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하천으로 복원해 도심 속 자연 휴식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각종 생물서식처를 조성하는 등 도심하천 회복을 위한 생태학습공간과 주변 역사문화를 연계한 생태문화공간, 다양한 볼거리의 친수문화공간을 조성해 시민들이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소도 제공하고자 한다.

총사업비 840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계천 복원사업은 2021년 9월부터 2023년 3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3년 4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며, 사업 완료 후 학서지 생태공원부터 낙동강 동락공원까지 생태·문화·관광이 어우러진 우리시 대표 도심 속 생태공원으로 자리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계천이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살 수 있는 건강한 도심 생태하천으로 복원되어, 도시의 가치와 시민의 만족을 높이는 행복한 구미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