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인문학과 만나는 6월 ㆍ 독서아카데미 개강

ㅁ 인문학과 만나는 6월

구미시에서는 인문도시 지원사업으로 시민들이 인문학적 지식을 넓히고 삶의 터전인 구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테마별 인문학강좌를 개강하였다.

5월 31일(월) 저녁 7시 선산문화회관에서 시작된 ‘내 고장 구미의 학문, 전통과 현대의 융화’ 강좌에서는 계명대학교 이윤갑 교수가 구미의 인물과 인문학 강의후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 구미의 역사와 공간, 지역 유교문화 등을 주제로 계명대학교 박성현, 홍원식 교수가 강연을 이어가게 된다.

6월 2일(수) 저녁 7시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된 ‘구미 수요인문포럼’은 경성대학교 이미혜 교수를 초청하여 6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예술 작품을 통해 고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 사랑에 관한 역사와 인식에 대해 고찰하게 된다. 이날 강좌에서는 고대 그리스의 여신 아프로디테와 헤라의 비교를 통해 고대의 사랑관에 대해 알아보았다.

한편 구미시는 7월 7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시립중앙도서관에서 ‘고전 속에서 발견하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아파트 인문마을과 함께하는 공존과 지속의 인문학’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8월 5일 분야별 전문가의 연구발표와 토론을 통해 구미의 지역 정체성을 규명하는 ‘구미학 연구·구축을 위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할 계획이다.

ㅁ 독서아카데미 개강

구미시는 5월 26일(수) 오전 10시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치유를 위한 인문학 테라피’를 주제로「독서아카데미」를 개강했다.

독서아카데미는 인문정신 고양을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의 공모사업으로 시민들의 코로나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장르의 인문학 테라피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의는 3가지 소주제별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9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5회로 운영된다.
△1주제=와인 문예 기행(5.26 ~ 6.23), △2주제=예술과 치유(6.30 ~ 7.28), △3주제=문학과 영화의 위로(8.4 ~ 9.1)로 구성되어 허혁, 정효찬, 강미경 강사가 진행한다.

또한, 우수공모기관 선정 특전으로 독서의 달 9월에 특강 1회를 예정중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3년 연속 선정된 독서아카데미는 그동안 코로나19시대 시의성있는 주제 및 인문학 강의를 통한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독서문화 향유기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