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인터넷방송

모바일 메뉴열기

본문내용

구미포커스

제102회 전국체전 제1차 추진상황보고회ㆍ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 친절교육

ㅁ 제102회 전국체전 제1차 추진상황보고회

구미시는 4. 28(수) 15:00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에서 구미시장 주재로 국소장, 전 부서장, 경찰서, 소방서, 체육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제1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2021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홍보영상 시청, 체전 추진상황 총괄보고, 실시부서별 추진상황 보고, 주경기장 현장투어 순서로 이루어졌다.

전국체전 각 실시부서는 보고회를 통해 구미시를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차문제 및 교통소통대책과 선수단들이 사용하게 될 숙박업소 및 위생업소의 점검 및 확보, 주요 도로변 환경정비 및 깨끗한 도시미관 조성 등에 대해서 집중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시는 이번 보고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전국체전 개최를 위하여 추진상황 및 문제점을 재점검하고 개선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남은 5개월 여 동안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의 역사에 구미시의 이름이 새겨질 수 있도록 모두 체전업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라며, 구미시만의 특색있고 품격높은 아이템을 발굴하고, 경북도와 부서 간 긴밀한 협조와 지속적인 준비상황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체전을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ㅁ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 친절교육

구미시는 4. 28(수), 3층 상황실에서 민원실 주부자원 봉사회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1997년 발족하여 올해 25주년을 맞이하는 민원실 주부자원봉사회는 현재 총 3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0년 2월 21일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을 중단하였으나 금년 5.3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주부자원봉사회는 매일 2명씩 조를 이루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민원서류작성, 민원처리절차 안내 등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친절교육은 잠정 휴무 후 운영을 재개하면서 민원실 주부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친절봉사의 의미에 대해 다시한번 살펴보고 각종 민원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직무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구미시의 활력을 되찾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시책에 대한 설명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25년간 주부자원봉사회 활동을 이어온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밝은 미소와 친절한 안내로 친절도시 구미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전하였다.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


(우)39281 경북 구미시 송정대로55(송정동)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구미시에 있으며, 이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6 구미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