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닫기

성과

  • 구미 소개
  • 새마을 해피존
  • 대한민국 새마을 박람회
  • 새마을 박람회 부스 앞모습
  • 새마을 박람회에서 외국인에게 설명해주는 아주머니 모습

총괄

  • 새마을운동 40여 년 역사의 집대성 및 재조명
  • 새마을운동의 전환점 마련과 방향제시
    • 새마을 단체만이 아닌 전 국민과 함께하는 새마을 운동으로 전환
  • 새마을운동의 세계화 및 우리나라 대표 브랜드화에 기여
    • 주한대사를 비롯한 25개국 외국인 2,700여 명 관람
    • 반기문 UN사무총장. 중국 허난성 성장 축하 영상 메세지
  •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성공적 개최
  • 사고 제로의 안전 박람회 달성

경제적 파급효과

경제적 파급효과 추계(한국관광공사. "2008 국민 여행실태 조사") - 약 52억 원

경제적 파급효과 추계
구분평균경비추정경비(10%)추정관람객경제적파급효과
숙박여행 270,294원 27,029원 109,202원 2,951,620,858원
당일여행 118,479원 11,848원 193,298원 2.290.194.704원
        5,241,815,562원

사회문화적 파급효과

  • 새마을운동과 연관된 국민의식 변화
  • 뉴새마을운동 활성화
  •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함
  • 새마을 전파를 통한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영향력 강화라는 외교적 효과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TOP
TOP